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자유한국당은 주말인 20일 문재인 정부의 ‘인사 강행’에 반발하며 대규모 정권 규탄집회에 나선다. 황교안 대표 체제에서 첫 장외 투쟁이다.

한국당은 20일 오후 1시30분부터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문재인 STOP! 국민이 심판합니다’라는 집회를 개최해 현 정부의 국정운영을 규탄할 예정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박영선·김연철 장관에 이어 이미선 헌법재판관까지 인사청문회의 벽을 넘지 못한 인사를 잇달아 임명 강행에 따른 것이다. 한국당 측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 자리에 대선 캠프 출신 인사를 임명 강행하는 것도 모자라 코드 재판관 임명으로 헌재를 장악하려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국당은 당 지도부를 비롯해 국회의원과 당협위원장, 중앙당 및 시·도당 사무처 당직자, 당원, 국회보좌진 전원 등 전국에 총동원령을 내렸다.

각 시도당에 소관 지역 당원협의회와 당협위원장을 맡지 않는 지역구 국회의원실에도 행사를 홍보해달라고 주문하고 참석자들에게 붉은색 계열의 복장이나 소품을 착용해달라고 당부하는 등 강경 투쟁을 예고 중이다. 결집 인원이 1만여 명에 달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한국당은 집회 이후에는 청와대 방면으로 가두시위를 벌인다. 이들은 시민들을 상대로 문재인 정권 실정을 부각하며 대국민 선전전을 이어갈 것이란 예측이다.

황교안 대표는 전날 페이스북에서 “인사 대참사가 발생했고 ‘인사 독재’를 봤다. 우리 국민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속았다”라며 “국민 여러분, 말로 하지 않겠다. 이제 행동으로 하겠다”고 집단 장외투쟁에 나설 것을 강조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의 무능과 오만, 문재인 세력 그들만의 국정 독점, 그 가시 꽃들의 향연을 뿌리 뽑겠다. 이 투쟁의 이유는 ‘국민 속으로 돌아가겠다’라는 우리의 처절한 몸부림”이라며 국민들에게 투쟁에 함께 해달라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