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강변·비산 파크골프장, 직접 운영
대구시 강변·비산 파크골프장, 직접 운영
  • 김을규 기자
  • 입력 2019-04-20 12:47
  • 승인 2019.04.20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체육시설인 파크골프장을 시민 모두가 사용할 수 있도록 직접 운영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시 체육시설관리사무소는 지금까지 시 파크골프협회가 운영해왔던 파크골프장(강변,비산)을 내달 1일부터 직접 운영하기로 했다.

공공체육시설인 강변․비산 파크골프장을 특정인이 사용한다는 오해를 없애고 사용을 희망하는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방법을 개선해 시행한다.

골프장은 잔디 생육을 위한 봄철 일부 기간과 매주 월요일 잔디관리를 위한 휴장일을 제외하고는 연중 무휴 사용이 가능하다.

하절기(4월~9월)는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동절기(10월~3월)는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 할 계획이다.

이번에 체육시설관리사무소에서 파크골프장을 직접 운영 하기 위해 기간제 근로자 3명을 강변 2명, 비산 1명으로 배치해 사용자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며, 직접운영에 따른 초기 혼란 방지를 위해 일정기간 1일 2명의 직원을 현장에 배치하여 사용자의 불편사항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골프장 사용 희망자는 인터넷 ‘대구광역시 통합예약시스템’이나 전화(체육시설관리사무소 운영팀)로 일(日) 단위로 예약 하면 희망한 당일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현장 신청자가 있을 경우 차례로 사용하면 된다.

다만, 향후 최근 파크골프 동호인이 급증함에 따라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관리를 위해 체육시설관리사무소에서 직접운영 하는 것 보다는 민간위탁이 더 바람직할 것으로 판단되면, 민간위탁 및 유료화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 할 예정이다.

김영무 대구시 체육시설관리사무소장은 “파크골프장을 직접 운영함으로써 공공체육시설의 공익성을 확보하고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투명한 체육시설 관리행정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