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물 관리 능률은 쑥쑥↑ 예산절감효과는 톡톡!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이 (구)경주초등학교 화천분교장에서 지난 19일 효율적인 교육시설물 관리를 위한  ‘2019년 그린스쿨선도단 발대식’을 가졌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이 (구)경주초등학교 화천분교장에서 지난 19일 효율적인 교육시설물 관리를 위한 ‘2019년 그린스쿨선도단 발대식’을 가졌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이 지난 19일 (구)경주초등학교 화천분교장에서 초ㆍ중학교 시설물관리 담당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율적인 교육시설물 관리를 위한 ‘2019년 그린스쿨선도단 발대식’을 가졌다.

교육청에 따르면 그린스쿨 선도단은 경주교육지원청 특색사업으로 두레, 품앗이의 전통적 상부상조 정신과 근면 협동 자조로 대표되는 새마을 정신을 잇는 학교시설물 관리 사업이다. 그동안 학교에서 1명의 시설관리직원이 넓은 학교의 시설물을 혼자 유지관리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각급 학교의 힘을 모아 학교자체 인력으로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사안을 학교끼리 힘을 모아 해결하자는 것이 그린스쿨 선도단의 활동 목표이다.

그린스쿨 선도단을 통해 각급 학교는 시설 환경개선, 참석자들은 공동 활동을 통해 시설물 관리가 용이하며 교육지원청과 학교에서는 시설물 관리에 관련된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경주교육지원청 송재복 행정지원과장은 “그린스쿨 선도단을 출범한 이래 관내 교육기관 환경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활동지원”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