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잡히는 부동산

자료제공: 스피드 뱅크(www.speedbank.co.kr)

곧 다가올 가을 이사철을 앞두고 세입자들의 발걸음이 분주해 지기 시작했다. 신혼부부, 재개발 이주 등 많은 수요가 한꺼번에 몰릴 것으로 예상돼 서둘러 움직이고 있는 것. 특히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자금으로 빠른 시일 내에 적합한 전세 찾기가 갈수록 힘들어지고 있기 때문에 올 가을 이사를 꿈꾸는 수요자들이라면 하루 빨리 전세 아파트를 알아보는 것이 좋다.

자금 여력이 부족한 신혼부부나 미혼인 직장인들은 1억원 이하의 소형아파트를 노려봄 직하다. 또한 자녀가 있는 수요자나 여유 있는 면적을 원하는 신혼부부라면 중형 아파트가 많이 포진돼 있는 1억원대 매물이 적당하다.

중·대형 아파트를 찾는 수요는 2억원대 아파트를 둘러보면 된다. 특히 각종 개발 호재가 많이 포진돼 있어 향후 주거환경이 크게 변모될 것으로 예상되는 동작구와 용산구를 이 가격대에서 찾아 볼 수 있다.

다음은 스피드뱅크 전국민 전세찾기 서비스(http://rent.speedbank.co.kr)를 통해 구할 수 있는 가격대별 서울 전세 아파트다.


동대문구 휘경동 휘경주공 휘경주공은 56㎡(17평형)의 경우 전세가격이 9500만~1억원 선에 형성돼 있는 비교적 저렴한 단지다. 총1624가구로 구성돼 있는 이 단지는 1호선 회기역과 5호선 답십리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해 직장인들이나 신혼부부에게 알맞다. 또한 인근에 경희대, 시립대, 외대가 위치해 있어 대학생 수요도 흡수 가능하다. 생활편의 시설로는 까르푸, 코스트코홀세일, 경의의료원 등을 주로 이용 할 수 있다.


영등포구 영등포동 영등포푸르지오 1호선 영등포역이 도보로 5분 안에 이용가능 한 곳에 위치해 있는 영등포푸르지오는 총2462가구의 매머드급 단지다. 83㎡(25평형)의 경우 1억6000만~1억7500만원 선에 전세가격이 형성돼 있고 99㎡(30평형)의 경우는 1억8000만~2억원 선이다. 자녀가 있는 수요자나 조금 여유로운 평형을 원하는 신혼부부에게 적당하다. 교육시설로 영원초, 영원중, 양화중, 대영중·고, 장훈고, 영등포여고, 여의도고 등이 마련돼 있고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홈플러스 등의 편의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영등포공원도 이용 가능해 주거환경이 좋은 편이다.


용산구 도원동 도원삼성래미안 도원삼성래미안은 6호선 효창공원역과 5호선 공덕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 한 역세권 단지다. 총 1392가구, 17개동, 22층으로 구성됐다. 금양초, 원효초, 마포초, 숭문중, 성심여고, 서울여고 등의 교육시설과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한마음병원 등도 마련돼 있다. 용산이 제2의 강남권으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향후 발전 가능성이 가장 큰 곳이고 여러 상업 시설이 즐비해 있어 편의시설 이용이 수월하다. 79㎡(24평형)의 경우 1억7000만~1억9000만원 선에 전세가격이 형성돼 있다.


동작구 상도동 포스코더샵 상도동 포스코더샵은 입주 한지 1년이 채 안된 단지로 총 1122가구로 구성돼 있다. 지하철을 도보로 이용하기에는 다소 불편함이 있지만 버스 노선 구성이 풍부해 교통에도 무리가 없는 곳이다. 또한 인근에 숭실대, 중앙대가 위치해 있어 대학생 자녀를 둔 전세 수요자에게도 적합하다. 생활편의시설로는 영도시장, 성대시장, 노량진수산시장 등이 있고, 신상도초, 장승중, 국사봉중, 영등포중, 영등포고, 강현여중, 묵창여중, 성남고 등의 교육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106㎡(32평형) 전세가는 2억3000만~2억5000만원 선..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