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28일 고속도로휴게소서 이동식 관광안내소 운영
- 테마여행 10선 ‘남쪽빛 감성여행’권역, 통합 마케팅 전개

[일요서울ㅣ남해 이도균 기자] 경남 남해군이 오는 26일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전국 고속도로휴게소를 방문해 관광마케팅을 펼치는 이동식 관광안내소 운영에 나선다.

지난해 고속도로휴게소에서 진행된 남해군 이동식 관광안내소     © 사천시 제공
지난해 고속도로휴게소에서 진행된 남해군 이동식 관광안내소 © 사천시 제공

군은 26~27일 정안알밤(하)휴게소에서, 28일 충남 금산인삼랜드휴게소 등 전국의 고속도로휴게소를 순회하며 현장중심의 관광마케팅을 전개한다.

이동식 관광안내소는 홍보트럭을 이용해 영상 상영 등 지역축제와 관광명소를 중점 홍보하고, 관광책자 배포와 이벤트를 병행해 봄 여행주간 및 어린이날 연휴 관광객을 유인하는 홍보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한 5월 4~6일 열리는 ‘제16회 보물섬 미조항 멸치축제’를 집중 홍보하고, 관광 포토존 설치 및 SNS 연계 이벤트를 진행에 더해 남해군과 같은 ‘남쪽빛 감성여행’권역을 이루고 있는 부산, 거제, 통영을 함께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단순한 관광홍보를 넘어 남해군의 관광분야 전문가라 할 수 있는 문화관광해설사도 함께 참여해 지역의 알려지지 않은 관광명소까지 소개하는 시간도 가져 더욱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김용태 관광진흥담당관은 “5월 개최되는 제16회 보물섬 미조항 멸치축제의 집중 홍보와 봄 여행주간 관광홍보를 위해 이동식 관광안내소 운영을 계획했다”며 “앞으로 주요축제 및 연휴를 앞두고 지속적인 로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면 ‘남쪽빛 감성여행’ 권역의 체류형 관광을 발전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