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김선영 기자] 5월 4일 첫 방송을 앞둔 MBC 특별기획 ‘이몽’이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했다.

MBC 특별기획 ‘이몽’(연출 윤상호/ 극본 조규원/ 제작 이몽 스튜디오 문화전문회사)은 일제 강점기 조선을 배경으로 일본인 손에 자란 조선인 의사 이영진과 무장한 비밀결사 의열단장 김원봉이 펼치는 첩보 액션 드라마로 이요원-유지태-임주환-남규리-허성태-조복래 등 탄탄한 연기력의 배우진, ‘사임당 빛의 일기’ ‘태왕사신기’ 등을 연출한 윤상호 감독, ‘아이리스’ 시리즈를 집필한 조규원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22일 ‘이몽’ 측이 공개한 스페셜 포스터에서는 같은 곳을 향해 총구를 겨누고 있는 이요원-유지태의 흔들림 없는 단단한 자태가 시선을 단숨에 압도한다. 더욱이 일촉즉발의 극한 상황에 단호하고 매서운 눈빛으로 맞서고 있는 듯한 두 사람에게서 느껴지는 강렬한 포스가 긴장감을 더하고 있다.

이에 더해 이요원-유지태 사이에 자리한 ‘같은 꿈 다른 길’이라는 문구가 가슴 깊숙한 먹먹함을 선사한다. 이 문구는 극중 1930년대 격변하는 조선에서 독립이라는 같은 목표로 같은 적과 대적하지만, 서로 다른 길로 걸어갈 이요원-유지태를 대변하고 있다.

일본인의 손에 자란 조선인 외과의사와 독립군 밀정의 경계에 선 ‘이영진’으로 분하는 이요원과, 무장독립투쟁을 이끈 의열단장 ‘김원봉’으로 분하는 유지태가 그려갈 뜨거운 격동의 삶과 묵직한 울림에 기대감이 증폭된다.

‘이몽’ 스페셜 포스터는 독립을 위해 강건하게 나아가는 이요원-유지태의 모습을 담아내며 압도적인 긴장감을 형성, 단 한 장만으로도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하며 시선을 떼지 못하게 만들고 있다.

MBC 특별기획 ‘이몽’은 5월 4일 오후 9시 5분 첫 방송 예정이다.

[사진 출처=픽클릭]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