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이더 자전거·킥보드 세계 챔피언 타이틀! 지금 신청하세요~
우리 아이 꿀잠! 보성군이 책임진다!
싱그러운 5월, 온가족이 즐기는 보성다향대축제

보성다향축제장에서 녹차만들기 체험을 하고있는 외국인 관광객
보성다향축제장에서 녹차만들기 체험을 하고있는 외국인 관광객

[일요서울ㅣ보성 김도형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최우수축제인 보성다향대축제가 5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한국차문화공원 일원에서‘초록 갬성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화려한 막을 올린다.

특히, 이번 축제는 가족 친화적 프로그램을 확대·구성하여 온 가족이 함께하는 차문화 축제로 대중화를 이끌 계획이다.

아이들이 즐거운 축제를 위해 5월 5일과 6일에는 싱그러운 차밭을 배경으로 세계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스트라이더 자전거 & 킥보드 대회를 개최하여, 우리 아이들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어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참가 가능 연령은 3세~9세이며, 보성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여 4월 29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한국차박물관 앞마당에서는 녹차를 활용한 워터 슬라이드존을 구성하여 건강과 재미를 함께 챙길 수 있는 키즈존을 구성하고, 차문화공원 내 실내정원에서는 곤충체험을 통해 다양한 곤충을 직접 만져보고 잡아볼 수도 있으며, 자연과 교감하며 향기로운 차밭에서 즐기는 찻잎 따기 체험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차만들기, 차마시기 등 다양한 차문화 프로그램과 차문화 체험·전시·경연, 차마켓, 공연 등 총 8개 분야 70여종의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이한다.

차를 활용한 특별한 레시피를 공유하는 ‘셰프와 함께하는 녹차푸드쇼’ 프로그램에는 스타 셰프 오세득, 황요한이 개발한 차요리를 시연하여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녹차 건강식도 배워 볼 수 있다.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녹차비누, 녹차캔들, 소원등, 바람개비, 한지공예, 녹차우유, 딸기우유 등을 만들어볼 수 있으며, 가족추억제작소 운영하여 포토존 스탬프랠리에 성공한 관광객에게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보성군 문화관광과 임 그린 주무관은 “대한민국 대표 차문화축제인 보성다향대축제 기간 동안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보성을 방문하면 곳곳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며 보성 여행을 적극 추천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