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조택영 기자] 대졸 이상 취업률이 6년 연속 하락세를 보이면서, 취업이 잘 되는 전문학교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유아교육과 과정(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주목 받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유아교육과 과정은 매년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취업자를 배출하는 전문학교로, 전문 유아교사 양성을 위한 전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이 학교는 타 유아교육과 대학과 달리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무중심의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교내 수업에서 유아교육 관련 실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서현전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은 풍선아트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심리 상담사 자격증, 유아 체육지도자 자격증, 손유희 지도자 자격증, 프로젝트 접근법 지도자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어린이집 교사가 되기 위해서 필수로 취득해야하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무시험 검정으로 취득할 수 있다.

국공립어린이집 현장실습도 학생들의 취업률을 높이는 공신 중 하나이다. 서현전은 실무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전문 유아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학교와 산학협력을 맺은 기관에서 학생들이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실제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에서는 매주 1회 이상 국공립어린이집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졸업 전에 예비 유아교사로 활동을 하며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으며, 꿈에 대한 동기부여를 강화하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전담교수진들의 지도하에 국공립어린이집 시험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덕분에 학생들은 별도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교내에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다.”라는 말을 전했다.

실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국공립 어린이집, 사립유치원, 아동상담소, 아동심리치료소, 보육원, 아동복지기관 등에 취업자를 배출하여 97%의 취업률을 공식발표 한 바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이 학교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