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중구 중·고등학생 리더또래상담자 65명 발대식
- 힘든 친구들의 상담사로 활동하여 건강한 또래문화 활성화 기대

별별리더5기 발대식
별별리더5기 발대식

[일요서울|인천 조동옥 기자] 인천시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19일(금) 동인천동행정복지센터 다목적강당에서 중구지역 리더또래상담자 65명을 대상으로“2019년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사업 리더또래상담자연합회 별별리더 5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별별리더 5기”는 친구들의 별의 별 이야기를 들어주고, 별(친구)과 별(친구) 사이를 이어주는 리더또래상담자를 의미하며, 중구지역 중∙고등학교 또래상담부의 리더들이 모인 조직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선서식을 시작으로 별별리더로서의 사명감을 고취하고 활동의 각오를 다지는 시간을 가지며, 친해질 수 있는 관계형성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교류의 장을 마련하였다.

또한, 리더또래상담자연합회 활동 목표 및 세부 프로그램을 안내, 연구분과 및 홍보분과 등 각 활동할 분야를 정하고 투표를 통해 임원을 선발하기도 하였다.

별별리더 5기 회장으로 임명된 김대현은 “리더또래상담자로서 성실한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으로 힘든 친구들의 마음을 헤아리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짐하였다.

 

별별리더 5기는 앞으로 발대식을 시작으로 매월 모여서 자치활동을 하고, 또래상담자로서의 역량을 계발하여 중구지역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건강한 또래문화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