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자네 청년몰 방문, 청년 상인들과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모색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가 23일 문경시를 방문해 기관․사회단체장, 주민대표들과 지역현안 사항 논의 및 애로사항 청취하고 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가 23일 문경시를 방문해 기관․사회단체장, 주민대표들과 지역현안 사항 논의 및 애로사항 청취하고 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가 23일 문경시를 방문해 찾아가는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도에 따르면 이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현장 소통 간담회에는 이철우 도지사, 고윤환 문경시장, 김인호 문경시의회 의장, 고우현, 박영서 경북도의원, 문경시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대표 등 200여명이 함께 한 가운데, 경북도정의 주요현안 설명에 이어, 축산농가의 악취저감 사업 확대, 동로면 벌재 터널공사, 낙후지역 도로 개설 등 주민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농공단지 복지회관 신축, 국립산업과학체험관 건립 등 지역 현안과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청년일자리 성공신화에 도전하고 있는 문경 중앙시장 오!미자네 청년몰을 찾아 청년 상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청년몰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청년몰과 전통시장의 협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함께 고민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중앙시장의 오!미자네 청년몰에서 청년상인들과 함께하면서 일자리 창출과 전통시장 활성화 해결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배울 수 있었다”면서 “현장 간담회에서 도민들과 함께 논의한 문경시 지역발전 방안과 고민,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