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학교는 최근 남성희 총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 인당관에서 공직 역량강화 반 강의실 개소식을 개최했다. 사진=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학교는 최근 남성희 총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 인당관에서 공직 역량강화 반 강의실 개소식을 개최했다. 사진=대구보건대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가 보건직 공무원을 양성하기 위한 공직역량 강화 반을 신설했다.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인 이 프로그램은 보건직, 간호직, 의료기술직공무원을 희망 하는 재학생들을 위한 것으로 최근 공직을 선호하는 사회의 변화를 반영하고 직업의 다양화를 지원하기 위해서 마련했다.

대구보건대학교는 한 달여 동안 학생들에게 공지한 후 필기시험, 심층면접을 통해 임상병리과, 방사선과, 물리치료과, 치위생과, 간호학과, 보건행정과 등 6개학과에서 20명의 학생을 선발했다.

이 대학교는 5월 1일부터 학생들에게 공무원 시험대비 전 과목 온라인 동영상 강좌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학생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공부에만 몰두할 수 있도록 공직역량강화 강의실을 개소하고 개인전용 열람좌석을 제공했으며 지도교수를 임명하여 최신정보와 상담을 실시한다.

대구보건대학교는 보건직 공무원 시험이 매년 6월경에 있고 보건의료인면허증이 있어야만 응시자격이나 가산점이 주어지는 것을 감안, 학생이 졸업을 하더라도 5개월까지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대구보건대학교는 최근 대학 내 인당관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남성희 총장, 학과교수, 지도교수, 선발학생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역량 강화 반 강의실 개소식을 개최했다.

공직역량 강화 반에 선발된 임상병리과 민지만(25. 전공심화과정)씨는 "대학에 입학할 때부터 공직이 목표였는데 대학에서 좋은 기회를 제공해줘서 매우 기쁘다"며 "반드시 꿈을 이뤄 사명감을 갖고 국민건강 향상에 기여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강화 반 최선영(41. 임상병리과) 지도교수는 "보건의료직 공무원 특별반을 운영하고 지원하는 대학은 매우 드물다"며, "선발된 학생들이 100% 합격하고 우리대학교가 보건직 공무원 배출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