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비 지원
동작구,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비 지원
  • 장휘경 기자
  • 입력 2019-04-24 09:31
  • 승인 2019.04.2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설치된 주택형 태양광 미니발전소의 모습
지난해 설치된 주택형 태양광 미니발전소의 모습

[일요서울ㅣ장휘경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4월부터 11월까지 온실가스 저감 및 에너지 자립도 향상을 위해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비 일부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구는 1억원의 예산을 편성하고 베란다형 1,200가구, 주택형 40가구 총 1,240가구의 지원에 나선다.

이번 사업기간 중 관내 거주 건물에 태양광 미니발전소를 설치하는 주민은 서울시가 지원하는 설치보조금 외에 베란다형 1가구당 5만원, 주택형은 1가구당 100만원의 구 보조금을 추가로 지원 받을 수 있다.

‘태양광 미니발전소’는 아파트, 단독주택, 상가건물 등을 대상으로 50W부터 3kW까지 설치 가능하다.

미니발전소의 설치로 200~300W급 기준 월 6,000원 정도의 전기료 절감효과를 볼 수 있고, 에너지 사용량 절감율에 따라 6개월마다 최대 5만원 상당의 에코마일리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관내 거주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지원 절차는 주민이 보급업체 또는 태양광 지원 콜센터에 설치를 의뢰하면 업체에서 동작구로 보조금을 신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보급업체 명단 및 자부담금 정보 등은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맑은환경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문정주 맑은환경과장은 “친환경 에너지 사용으로 전기료 절감과 미세먼지 감축 두가지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주민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공공시설에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구민 가상발전소 구축, 에너지자립마을 활동 지원 등 에너지 자립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장휘경 기자 hwikj@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