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전주 고봉석 기자] 전주대 LINC+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사업단은 지난 23일 전북지역 4 곳의 청소년 쉼터와 ‘서비스러닝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비스러닝(Service Learning)은 전공학습에서 습득한 지식과 기술을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교육과정이다.
 
전주대 HATCH Station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전주대학교 LINC+혁신선도대학사업단 한동욱 단장, 전주임마누엘남자중장기쉼터 이성운 소장, 군산꽃동산여자중장기쉼터 오옥경 소장, 전주푸른여자단기청소년쉼터 정진해 소장, 전주한울안남자단기청소년쉼터 김경진 소장 등 양 기관 관계자 및 학생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이 체결한 양해각서는 서비스러닝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현안문제 해결 및 봉사활동 지원, 도내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특히, 이번 학기 서비스러닝은 참여 학생들이 해당 쉼터에 있는 청소년들을 대학으로 초청하여 ‘드론 교육’, ‘가상 현실 체험’, ‘코딩 로봇을 이용한 코딩 기초’, ‘기초 3D 프린팅’ 등의 다양한 교육 지원 활동을 직접 수행할 계획이다.
 
한동욱 단장은 “협약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과 전문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전공의 지식을 내재화하고 지역사회의 공동이익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4차 산업혁명의 연결지능적인 교육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