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는 현장중심의 교육강화 통해 우수인재 양성
기업은 우수 인재 채용해 기업경쟁력 제고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왼쪽)이 윤재연 ㈜블루원 대표이사(오른쪽)와 26일 산학협력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왼쪽)이 윤재연 ㈜블루원 대표이사(오른쪽)와 26일 산학협력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26일 동국대 경주캠퍼스 화백홀에서 ㈜블루원과 ’U.C.Dongguk 산학협력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다.

경주캠퍼스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산업체와 대학의 산학협력을 위한 것으로 학교는 현장중심의 교육강화를 통해 우수인재를 양성하고 기업은 우수 인재를 채용하여 기업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정보 및 인력 교류를 통한 산∙학 협동 연구 ▲양 기관의 시설 및 장비 상호 이용 협조 ▲대학의 현장교육 프로그램 및 우수 인재 취업 지원 ▲대학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기회 제공 ▲각종 정부 지원 사업 공동 대응 ▲기타 산∙학 협력에 필요하다고 상호 인정되는 사항에 대한 협력을 통해 산학 협력의 새로운 롤 모델을 구축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과 가족기업을 육성하고 지원하기로 했다.

윤재연 ㈜블루원 대표이사는 “호텔관광을 포함해 다양한 전공과 교육 분야를 가지고 있는 동국대 경주캠퍼스와의 협약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우수한 지역 인재 육성과 채용을 통해 대학과 기업이 함께 발전해나갈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블루원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관광 레저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현장실무 경험을 얻게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러한 기회를 제공해준 블루원에 감사하며 우수 인재양성을 통해 지역 기업과 상생하는 대학으로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