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을 해산시키자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글에 30만 명이 넘게 동의한 가운데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가 마비되는 사태도 빚어졌다.

29일 오전 950분 기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은 접속자 수가 많아 일시적으로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는 문구가 뜨며 접속이 되지 않는 상태다.

한국당의 해산을 요구하는 글에 동의를 하기 위해 1시간에 1만 명 이상 꼴로 이 접속한 탓에 홈페이지가 다운된 것이다.

지난 22일 한 청원인은 자유한국당 정당 해산 청원이라는 제목의 청원글을 올려 한국당은 국민의 막대한 세비를 받는 국회의원으로 구성됐음에도 걸핏하면 장외투쟁과 정부의 입법을 발목잡기 하고 있다의원들의 국민에 대한 막말도 도를 넘고 있으며...중략...정부에서도 그간 한국당의 잘못된 것을 철저히 조사 기록해 정당 해산을 청구해달라고 요청했다.

청와대 국민 청원은 첫 청원 후 한 달 이내에 20만 명 이상의 동의를 받으면 청와대 혹은 정부 관계자들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는데 해당 청원이 이 요건을 충족한 만큼 청와대 및 정부관계자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대한민국은 삼권분립이 명확하게 돼 있어 청와대는 정당을 해산시킬 수 없는 게 현실이다.

한편 한국당 해산 청원의 맞불성격으로 더불어민주당 해산 청원을 올려달라는 요청도 올라온 바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