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주)록스타뮤직앤라이브 제공]
[사진=MBC, (주)록스타뮤직앤라이브 제공]

[일요서울 | 김선영 기자] 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이 첫 번째 OST를 공개한다.

MBC 월화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극본 김반디, 연출 박원국)은 왕년엔 불의를 참지 못하는 유도 폭력교사였지만, 지금은 복지부동을 신념으로 하는 6년 차 공무원 조진갑(별명 조장풍)이 고용노동부 근로감독관으로 발령난 뒤 갑질 악덕 사업주 응징에 나서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통쾌 작렬 풍자 코미디 드라마다. 첫 방송을 시작한 이후 2049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며 월화극 최강자의 자리를 이어가고 있다.

이 가운데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의 몰입을 배가시키는 음악 역시 화제가 되고 있다.

극 중 조진갑(김동욱)이 악덕 갑질을 응징하는 활약을 펼칠 때마다 등장했던 육중완(육중완밴드)의 곡이 오는 30일 낮 12시에 발매된다. 공개를 앞두고 있는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의 첫 번째 OST 육중완(육중완밴드)‘Run’은 힘들고 부당한 환경에서도 묵묵히 참고 일을 해왔던 이 세상 모든 을()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곡으로 신나고 경쾌한 스카 펑크 사운드가 돋보인다. 여기에 악덕 갑질을 응징하는 순간마다 등장했던 이번 곡은 통쾌하고 짜릿한 핵사이다 매력을 더욱 배가시키는 동시에 힘들고 지친 을들을 위한 응원가 같은 느낌을 주고 있다.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은 첫 번째 OST Part 1. 육중완(육중완밴드)‘Run’ 음원 발매와 함께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모두 만족시키며 안방극장에 뜨거운 조장풍열풍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