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4.27남북정상회담기념 ‘평화마라톤대회’ 성료

[일요서울|고양 강동기 기자] 고양시는 지난 27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4.27남북정상회담기념 고양시 평화마라톤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처음 열리는 ‘2019 고양시 평화마라톤대회’는 이재준 고양시장, 황영조 전 국가대표 마라톤선수, 임춘애 전 국가대표 육상선수, 마라톤 동호인, 가족 등 3천6백여 명이 참여해 남북통일을 기원하는 고양시민의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출발 전 이재준 고양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고양평화마라톤 대회는 4.27남북정상회담을 기념해 고양시에서 평화의 정신을 되새기고 평화의 불씨를 피우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 평화마라톤대회가 고양시의 대표적인 체육행사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창한 봄 날씨 속에 진행한 마라톤대회에서 마라톤 동호인, 가족, 연인 등이 함께 참가해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일산호수공원 인근 호수로를 달리며 향긋한 꽃냄새와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었다.

마라톤대회와 연계해 행사장 내에는 황영조, 임춘애 팬 사인회, 드론게임, 서핑타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장도 꾸려져 즐거움을 더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105만 고양시민이 남북통일을 기원하며 화합하고 즐길 수 있도록 ‘평화의 시작, 미래의 중심 고양시’에서 매년 고양시 평화마라톤대회를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