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중앙경찰학교 현장실습’을 진행해 예비 경찰공무원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국내 유일의 경찰교육기관인 중앙경찰학교와 MOU를 체결해 매년 정기적으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경찰청 산하의 정부 교육기관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신임 경찰공무원의 교육을 담당하는 중앙경찰학교는 서현전 경찰행정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수사, 형사특강, 테이저건 실습수업을 진행했다.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처음으로 무도수업을 진행 했다.

서현전 학생들은 실제 신임 경찰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과 특강을 들으며, 경찰 공무원 시험에 대한 동기부여를 강화할 수 있었다.

이 학교의 관계자는 “서현전은 중앙경찰학교와의 MOU를 통해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교 학생들이 경험하기 어려운 중앙경찰학교 현장실습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경찰로서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경찰공무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앞으로도 관련 분야의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적극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교와 달리 학생들의 실무경험과 역량 강화에 우선순위를 두고 중앙경찰학교, 경찰서, 지구대 등 다양한 곳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은 전국 전문대, 전문학교 중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매년 배출하는 국내 2, 4년제 전문학교로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