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김선영 기자] 가수 하성운이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볼에서 개최된 ‘제17회 KTMF 2019’에서 참가자 대표로 애국가를 불렀다.

지난 27일(현지시간) 미국 한류 열풍의 진원지인 ‘제17회 KTMF 2019’’가 세계 최고의 야외공연장으로 꼽히는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볼’에서 2만여명의 관객이 모인 가운데 개최됐다.

개그맨 겸 가수 김영철과 걸그룹 러블리즈의 케이의 공동사회로 진행된 할리우드볼 음악축제에는 하성운, 샤이니 태민, 에이핑크의 정은지 등 아이돌 스타들과 김범수, 태진아, 최진희 등이 참가했다. 축제를 보기 위해 미주 전역에서 많은 관객들이 몰려 모든 티켓이 매진됐다.

특히 이날 하성운은 출연자 대표로 무반주로 애국가를 불러 팬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2003년 출범한 음악대축제는 한국계 언론사로는 처음으로 세계적 명성을 가진 LA 할리우드볼을 확보한 미주한국일보가 개최하는 K팝 축제의 장으로 매년 2만명 이상이 찾는 연례행사가 됐다. 이날도 9층 높이의 할리우드볼 최상단까지 관객들이 빽빽이 자리를 메웠다.

팬들은 “미국에서 애국가 부르는 모습보고 아침부터 감동적이였음. 마법의성도 너무 잘 불러서 팬으로써 너무 자랑스러웠다”, “무반주에 애국가를 멋지게 소화하고 솔로곡 두 곡을 한후 ‘마법의 성’ 노래까지 멋지게 마무리한 하성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넘 자랑스럽네요.”, “하성운 대단해요 마법의 성 부르는데 목소리 진짜 이쁘더라 심쿵”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출처=픽클릭]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