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서현전) 유아교육과 과정(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예비 유아교사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전문 유아교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타 유아교육과 대학과 달리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는 실무 중심의 유아교육 전문학교다.

서현전은 국공립어린이집 취업을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유아교사로서 필요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매주 1~2회 국공립어린이집 현장실습을 진행해 학생들이 예비유아 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어린이집 교사가 되기 위한 동기를 강화할 수 있으며, 직업의식도 고취시키고 있다.

또한 서현전 학생들의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교내에서 자격증 특강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교내에서 진행하는 자격증 특강을 통해 졸업 전까지 실무 관련 자격증을 최소 6개 이상 취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유아교사로서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인성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예비교사들의 내면을 바르게 가꾸고, 공동체와 더불어 살아가는 데 필요한 성품과 역량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과정을 이수한 학생은 한국긍정심리협회에서 교육수료증을 발급받게 된다.

이러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실제 국공립 어린이집과 관련 기관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97%의 취업률을 공식 발표한 바 있으며, 4년제 유아교육과 및 대학원으로의 편입도 가능하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