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 원내대표가 국회 정론관에서 선거제, 공수처법 패스트트랙과 관련한 잠정 합의문을 발표했다 [뉴시스]
지난달 22일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 원내대표가 국회 정론관에서 선거제 개혁안, 공수처법 등의 패스트트랙과 관련한 잠정 합의문을 발표했다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이 선거제 개혁안, 공수처법 등의 신속처리안건(패스트트랙) 지정 후속 논의를 위해 1일 원내대표 회동을 갖는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바른미래당 김관영·민주평화당 장병완·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11시 국회 운영위원장실에서 비공개 회동을 가질 계획이다.

회동에서는 패스트트랙에 오른 공직선거법 개정안,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안, 검·경수사권 조정 법안인 형사소송법 일부개정법률안과 검찰청법 일부개정법률안에 대한 이후 처리 일정 등을 논의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각 특위별로 패스트트랙 법안 의결 시기와 처리 전략 등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에서는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골자로 한 선거법을,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는 공수처법, 검·경수사권 조정 법안을 다루고 있다.

특히 고위공직자수사처 신설법안은 백혜련 민주당 의원과 권은희 바른미래당 의원이 각각 발의한 법안이 동시에 패스트트랙으로 지정돼 사개특위에서 두 안을 합치는 논의 과정이 순탄치 않을 전망이다.

앞서 여야 4당은 지난달 29일 자정을 전후로 한국당의 반발 속에 사개특위와 정개특위에서 각각 패스트트랙 지정 안건을 상정, 처리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