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제과제빵 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제과제빵과·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제과제빵 자격증 특강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전문 파타시에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실무중심의 제과제빵 전문학교다. 이 학교는 타 제과제빵과 대학과 달리 학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정규 수업 및 특강을 통해 제과제빵 실무 자격증 취득을 적극 돕고 있다.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빠띠시에전공의 커리큘럼에 따르면 이 전공의 학생들은 별도의 비용 없이 제빵기능사, 제과기능사, 케이크 디자이너, 초콜릿 마스터, 바리스타 2급 자격증 등 실무 관련 자격증을 졸업 전까지 최소 5개 이상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이 전공의 학생들은 교내에 마련돼 있는 제과제빵 실습실에서 자격증 수업 및 실습활동을 진행하며, 최적의 실습 환경에서 개인 역량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서현전 관계자는 “본교 학생들은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취업경쟁력도 함께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제과제빵 자격증 특강을 확대 운영해 학생들의 역량 강화에 힘쓸 것이다.”라고 전했다.

실제 제과제빵 전문학교 서현전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 제과제빵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97%의 취업률을 공식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제과제빵과·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