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한국스타강사연합회(한스강)는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이달에 소속 강사들이 찾아가는 무료 강의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5월 가정의 달에는 지난 1일 근로자의날에 이어 5월 5일 어린이날, 8일 어버이날, 12일 부처님오신날, 15일 스승의날,  21일 부부의날, 성년의날 등 행사가 다채롭다. 

스타강사 연합회는 공익 목적의 행사 및 비영리법인 등 행사를 무료로 진행한다는 것.

주요 강의 과목은 최근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인문학과 역사, 철학을 비롯해 4차 산업혁명 인공지능(AI), 로봇, 드론,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정보통신기술(ICT), 인성 교육 및 직업 진로 교육, 안전 교육, 학교폭력 예방 등 테마별 교육도 진행한다.

한스강은 스타강사와 유명강사 섭외뿐만 아니라 기업행사, 컨벤션, 워크숍 등에 진행자(MC)와 아나운서, 명사, 연예인, 인터넷 스타 등의 교육 관련 섭외 대행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한국스타강사연합회는 이달에 사람들이 모이는 각종 행사가 많아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심폐소생술 강사 및 응급처치 등 전문안전요원을 행사 현장에 파견하고 있다.

특히 안전요원 파견은 ▲인원 집합 및 인솔 ▲안전 통제 ▲교통안전 및 화제 예방교육 ▲캠핑장 안전 교육 및 텐트 설치법 ▲레프팅 및 수상안전 ▲동기부여 안전 교육 ▲저녁 순찰근무 등 출발 장소부터 체험활동을 마치는 시간까지 캠프 장소에 상주하면서 원스톱으로 서비스 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