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지불 솔루션 제공업체 체크아웃닷컴이 회사 역사상 최초로 외부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유입해 2억3000만달러를 조성했다고 2일 발표했다.

이는 유럽 핀테크 시리즈 A 투자금액 중 최대 규모이며 세계적으로는 핀테크 시리즈 A 라운드 중 세 번째 규모에 해당한다.

런던에 본사를 두고 유럽 및 EU의 대표적인 핀테크 업체들에게 솔루션을 제공 중인 체크아웃닷컴은 디지털 상거래를 위해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국경 간 지불 솔루션을 제공한다.

체크아웃닷컴의 독점적인 기술은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이 자사와 소비자 모두를 위해 원활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지불 처리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회사는 모든 주요 신용카드, 직불카드, 온라인뱅킹, 페이팔(PayPal), 애플페이(Apple Pay) 및 기타 전자지갑(eWallet)을 포함한 모든 지불 수단 및 지역에서 국내 매수에 직접적인 접근을 제공한다.

이는 단일의 통합된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며 사기 관리 툴, 종합 보고 기능도 갖추고 있다.

설립자 기욤 푸사즈(Guillaume Pousaz)는 “우리는 다행히도 몇몇 세계적인 투자자들의 투자를 받아낼 수 있었지만 우리의 관심은 언제나 4개 대륙 상인들에게 최고의 상품을 제공하는 것에 집중되어 있었다"며 "점차적으로 고용을 늘리고 지속가능한 사업을 구축한 이후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가 향후 금융서비스를 소비하는 방식에 대한 우리의 비전을 공유할 파트너를 찾는 것이 중요했다"고 했다.

이어 "우리는 이것을 초기부터 예상하고 처음부터 체크아웃닷컴 플랫폼을 고안해 회사가 제공을 확장하면서 고객들에게 국제적인 서비스를 쉽게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