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뉴시스]
경찰. [뉴시스]

[일요서울 | 조택영 기자] 부모와 함께 살던 30대 여성이 자택에서 분신을 시도해 사망했다.

서울 중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6일 낮 12시 6분경 A(35)씨가 서울 중랑구에 위치한 자택에서 분신을 시도해 목숨을 잃었다. 이 사고로 함께 있던 A씨 부모도 화상을 입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A씨 어머니는 전신에 화상을 입어 위독한 상태이며, 아버지는 오른팔 등에 화상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A씨 아버지는 경찰 조사에서 "(사건 발생 전) 자고 있던 딸이 (어머니한테) 점심을 준비하면서 너무 시끄럽게 한다며 투덜댔다"고 전한 것으로 확인됐다.

아울러 A씨 아버지는 딸이 오랜 기간 공무원 시험을 준비했지만 합격하지 못하고 시인 등단에도 실패하는 등 취업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받아왔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평소 폭력적 성향 등 이상 행동을 한 적은 없었다고도 A씨 아버지는 경찰에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자신의 몸에 인화성 물질을 뿌리고 불을 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분신을 시도한 A씨를 저지하는 과정에서 어머니와 아버지에게도 인화성 물질이 튀어 불이 옮겨 붙은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정확한 분신 원인 등은 더 조사해 봐야 한다"며 "아버지의 경우 화상 정도가 심하지 않아 조사 중에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