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전주 고봉석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창립 50주년 기념 및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JB안전체험 코너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전북은행 본점 1층 로비에서 임직원은 물론 고객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을 시연하고 참여자 모두가 한번 씩 실질적으로 해 볼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마네킹 5 Set를 준비했다.

특히 유아 및 어린이의 기도가 폐쇄되었을 때에 조치할 수 있는 어린이 마네킹도 준비했다.

따라서 이번 체험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했다. 또한 생활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관련 배너들을 설치하여 평상시 소홀하기 쉬운 식품안전, 교통안전, 화재 등 생활안전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은행은 창립 50주년을 기념하여 체험활동에 참여하는 고객들에게 미세먼지 마스크와 화재대피 손수건 등 생활안전용품도 배포하고 있다.

이번 체험 코너를 준비한 전북은행 안전관리실에서는 은행 경비 요원들을 배치하여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친근감 있게 실습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체험자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심폐소생술 프리젠테이션 자료와 동영상 자료를 영상으로 시연하고 있다.
 
전북은행 김성철 부행장은 “심폐소생술은 매우 간단하지만 할 수 있느냐의 여부가 위급한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소중한 내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관건이라며 임직원 및 고객님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