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최근 2019년도 제1회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와 함께 검정고시 합격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맞는 대학을 찾아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드론전문가가 미래 유망 직업으로 각광을 받으면서, 전문 드론교육을 실시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드론학과 과정(정보처리/공업전문학사)이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최초로 드론전공을 개설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드론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전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드론 전문학교다.

서현전은 타 드론학과 대학과 달리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무중심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드론 설계, 개발, 조종 등 드론 특성화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고루 갖춘 드론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약 200여 곳의 드론IT 관련 산학협력기관에서 학생들이 드론에 관한 공동 연구 및 인턴십, 현장실습 등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 학교는 학생들의 인턴십 활동을 실질 경력으로 인정해주고, 학생들은 인턴십이 끝난 후 교수명 경력 인증서를 발급받게 된다.

무료 자격증 특강도 서현전 드론전공 특장점 중 하나다. 이 학교는 교내 수업을 통해 드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 자격증’과 ‘드론 지도자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드론 국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이 학교 관계자는 “서현전 드론전공은 학생들의 역량강화와 함께 취업경쟁력 향상에도 집중하고 있다. 실제 교내에서 취업스터디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터디반에서는 지도교수에게 IT기업에 맞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한 지도를 받으며, 주기적으로 모의면접을 실시해 학생들의 면접스킬을 향상시키고 있다. 또한 지도 교수의 지도하에 입사희망 기업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함께 준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 서현전 드론전공은 드론 개발 및 교육, 제작, 영상 촬영, 엔터테인먼트,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해 취업률 100%를 공식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드론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