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충남도지사
양승조 충남도지사

 

일요서울 창간 2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대한민국의 든든한 언론으로 서기까지 많은 애를 써 오신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힘찬 박수를 보냅니다.

언론의 생명은 무엇보다도 빠르고 정확한 보도입니다. 우리 사회의 그늘진 이웃의 모습을 찾아내는 일도 중요합니다. 다양한 욕구가 분출하는 현대 사회에서 국민의 여론을 한데 모으고 이를 국가와 사회의 발전으로 이끄는 일 또한 언론의 역할입니다. 

저는 창간 25주년을 맞은 일요서울이 이러한 역할들을 전개해 왔다는 데에 대하여 고맙게 생각하며 큰 박수를 보냅니다. 더불어 앞으로도 변함없는 역할을 해 주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수많은 어려운 난제들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저출산, 고령화, 사회양극화의 3대 위기는 현세대는 물론 미래세대의 안위까지 위협하고 있습니다. 녹록지 않은 경제여건에 더해 대외적 환경도 우호적이지 못한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맞서 우리 모두는 눈과 귀를 열고 한마음 한뜻으로 힘찬 발걸음을 내디뎌 합니다.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평화와 화합의 시대를 만들어야 합니다. 충청남도는 이러한 일에 앞장설 것입니다. 경제활성화와 복지의 선순환 구조를 완성해 ‘더 행복한 충남, 대한민국의 중심’을 향해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겠습니다. 여기에 국민과 언론이 함께 참여해 주신다면 우리의 이러한 기대와 희망은 반드시 이루어 질 것이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함께 손잡고 이루어 가자는 말씀을 드리면서 거듭 창간 25주년을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