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안동한우 우량송아지 생산장려금, 번식우 기반조성 장려금 지급
안동시, 안동한우 우량송아지 생산장려금, 번식우 기반조성 장려금 지급
  • 이성열 기자
  • 입력 2019-05-12 18:42
  • 승인 2019.05.12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고 품질 지키기 위해 장려금 지급 나서
안동한우가 안정적 생산을 위해 한우 우량송아지 생산 및 한우 번식우 농가에 장려금을 지급한다.
안동한우가 안정적 생산을 위해 한우 우량송아지 생산 및 한우 번식우 농가에 장려금을 지급한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안동시가 전국 최고의 품질로 평가받고 있는 안동한우의 안정적 생산을 위해 한우 우량송아지 생산 및 한우 번식우 농가에 장려금을 지급한다.

12일 시에 따르면 우량송아지 생산 장려금은 종축개량협회 혈통등록 된 암소에 1등급 정액 사용으로 생산된 송아지를 혈통 등록해 안동 우시장을 통한 경매를 하거나 자가 사육하는 농가에 지급한다.

번식우 기반조성 장려금은 종축개량협회에 혈통등록 된 어미 소에서 생산된 소가 도축 후 육질 평가 결과 고급육(1++, 1+) 이상 판정 시 송아지 생산 농가에 장려금을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2개 사업 모두 1마리당 최고 25만 원이며, 우량송아지 생산 장려금은 농가당 20두까지, 번식우 기반조성사업은 농가당 10두까지 지원한다. 올해는 우량 송아지 생산장려금은 600두, 번식우 기반조성사업은 500두 정도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우량송아지 생산장려금은 안동봉화축협 또는 경북대구한우협동조합에, 번식우 기반조성사업은 축사소재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조광준 축산진흥과장은 “우량송아지 생산을 장려하고 지역에서 생산된 우량송아지의 타 지역 유출을 최소화해 소비자들의 식탁을 책임지는 축산물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성열 기자 symy203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