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가 지난 13일 코인제스트(coin zest)와 상호 제휴,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전했다.

본 협약에서는 상호 협력을 통해 발전적 방안을 마련하고자 제휴·협력을 약속했다. 양 기관이 블록체인 기술 발전을 위해 정보와 제반기술을 교환하며,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협약사항으로는 가상화폐 결제 시스템 활용, 블록체인 교육공동 개발, 외부 지원사업에 대한 컨소시엄, 협력활동을 통한 지역사회와의 연계확보, 신규 교육사업에 필요한 과정 연구와 수행 등이 포함돼 있다.

코인제스트는 4차 산업혁명 흐름에 맞춰 블록체인 안전성을 강화한 암호화폐거래소로, 암호화폐거래소 순위사이트 코인힐스 집계에서 국내 암호화폐거래소 1위, 전세계 거래량 순위 8위를 기록하며 신뢰받는 암호화폐거래소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코인제스트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에서 운영하는 블록체인 교육 과정 운영에 참여해, 교육 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실무 경력을 가진 우수한 강사진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인제스트 대표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본사와 산학협력을 맺은 첫 교육기관으로, 블록체인 전문인력 양성과 암호화폐의 실무 경제 적용 확대 등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서현전 관계자는 “더 나은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본교는 앞으로도 여러 분야의 기업, 단체들과 MOU를 체결해 학생들에게 좋은 교육환경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내신·수능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이 학교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