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당신이 꼭 알아야 할 5.18-오월의 기억’ 영상자료 서울 중·고등학교에 배포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뉴시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뉴시스]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시교육청에서 5.18민주화운동 39주년을 맞아 ‘당신이 꼭 알아야 할 5.18-오월의 기억’ 영상자료를 서울 전체 중·고등학교에 보급한다.

‘당신이 꼭 알아야 할 5.18-오월의 기억’은 광주MBC에서 2006년부터 2018년까지 약 12년간 다큐멘터리 특선으로 제작한 5편의 영상물을 모은 것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이 영상물 보급을 통해 중‧고등학생들이 5.18의 역사적 진실을 공유하고, 5.18민주화운동의 위대한 정신에 공감하며 계승‧발전시킬 수 있도록 활용할 계획이다.

학교에서는 이 영상자료를 교과수업이나 창의적체험활동, 학생체험활동, 학생참여활동 시 참고자료로 활용하거나, 담임교사의 학급훈화 등 계기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조희연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1980년 5.18민주화운동을 간접적으로 경험함으로써, 광주로부터 촛불혁명에 이르기까지 깨어있는 시민이 이 땅의 민주화 역사를 이루어왔다는 소중한 가치를 알게 될 것으로 믿는다"라며 "지난 4년간 매년 광주전야제에 참석해온 교육감으로서, 5.18민주화운동이 역사 정의를 세우고 용서와 화해의 새로운 전범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광주의 역사는 우리 모두의 역사가 되어야하며, 서울교육은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