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팀]
[홍보팀]

하얀풍차투어는 호주의 대표축제인 낭만 가득한 비비드 시드니 페스티벌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투어상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비비드 시드니 페스티벌은 호주 대표 축제 중에 하나로 2009년부터 시작돼 화려한 조명으로 가득 차 아름다운 시드니 야경과 음악, 아이디어가 어우러져 팔색조 매력을 가진 축제이다.

1년에 단 한 번 시드니의 화려한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비비드 페스티벌은 작년에 약 225만 명 이상의 관광객을 참여할 만큼 인기가 많다. 도보로 이동을 하며 서큘러키에서 마틴플레이스, 달링하버까지 이어진 비비드 설치물을 음악과 함께 감상할 수 있고, 설치물 뿐만 아니라 불꽃놀이와 레이저쇼까지 함께해 더욱 낭만적인 시드니를 만날 수 있다.

2019년 비비드 시드니는 5월 24일부터 6월 15일까지 약 3주간 빛, 뮤직, 아이디어 세 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빛 LIGHT]

비비드 '발랄한・밝은・선명한・눈부신・생생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듯이 ‘빛’은 가장 대표적인 테마이다. 유명 빛 아티스트들의 작품으로 거리를 가득 채워 야외갤러리로 탈바꿈하고 랜드마크 라이트쇼를 통해 두 눈을 즐겁게 한다. 비비드 라이트(Vivid Light)는 시드니의 아름다운 건축물, 유명한 핫스폿이 캔버스가 되어 단순한 조명이 아닌, 예술가들의 작품으로 도시를 밝혀 생동감이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분수쇼, 조명 예술 조각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은 남녀노소 상관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다.

[뮤직 MUSIC]

비비드 뮤직((Vivid Music)은 단순히 라이트쇼에 부가적인 존재가 아니여서 더욱 특별하다.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해외 아티스트들을 초대할 뿐 아니라, 호주 내에 있는 유능한 아티스트들이 초대되며 클래식, 재즈 인디, 팝 등 다양한 장르의 라이브 공연을 오페라하우스 이외에도 시내 곳곳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음악과 조명예술이 공존하는 시드니는 비비드 시드니 페스티벌 기간에만 느낄 수 있어 방문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하고 있다.

[아이디어 IDEA]

비비드 아이디어((Vivid Ideas)는 기술, 게임, 디자인, 문화 전반에 걸친 독창적인 생각들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다양한 이슈와 주제들을 다루는 프로그램이다. 모든 사람들이 참여하여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많은 교수진과 전문가들의 다양한 주제의 강의가 마련되어있어 예술과 함께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