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재단 유튜브 '유시민의 알릴레오' [뉴시스]
'유시민의 알릴레오'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다음 달 3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합동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동방송의 MC를 맡게 된 변상욱 YTN 앵커는 지난 16일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6월 첫 번째 주 월요일(3일)로 결정돼 가는 것 같다”며 이같이 전했다.

변상욱 앵커는 “‘알릴레오’ 스태프들이 ‘TV홍카콜라’ 쪽으로부터 재미있는 기획을 해보자는 제안을 받았다고 했다”며 “새로운 기획이나 돌파구는 필요한데 그 기획을 어떻게 해낼 것이냐. 제일 큰 경쟁자를 만나는 게 어떠냐”는 물음에서 합동 방송이 추진됐다고 밝혔다.

변상욱 앵커는 “마포의 껍데기 집이라든지 조용하고 정갈한 술집에서 만나서 한잔하면서 할 것”이라며 “시간이 오전이라 낮술처럼 돼버릴 수 있다”고 전했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의 유튜브 채널 'TV 홍카콜라'
'TV 홍카콜라' [뉴시스]

변상욱 앵커는 “유시민 이사장과 홍준표 전 대표는 경계선상에서 넘나들면서 헤매는 고독한 늑대 스타일”이라며 “그래서 터놓고 얘기하면 아마 공감하면서 얼싸안고 울 수도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사람사는세상노무현재단이 제작하고 유시민 이사장이 진행을 맡고 있는 알릴레오는 16일 기준 구독자 수 79만 명, 홍준표 전 대표가 개국한 TV홍카콜라는 구독자 수 27만 명을 넘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