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드론학과 과정(정보처리/공업전문학사)이 취업 연계형 전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고 17일 전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국내 최초로 드론전공을 개설한 전문학교다. 드론전문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드론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드론 IT기업 취업 연계 전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서현전 드론학과 과정은 타 드론학과 대학교와 달리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학기 중 드론 IT기업에서의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실제 서현전 드론전공은 넥슨, 한게임, IT뱅크,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등 드론 관련 기업과 산학협력을 맺어 학생들이 드론에 관한 공동 연구 및 인턴십, 취업 활동 등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 학교는 학생들의 인턴십 활동을 실질 경력으로 인정해, 학생들은 인턴십이 끝난 후 교수명의 경력 인증서를 발급받게 된다.

이 학교 관계자는 “드론 IT기업에서의 현장실습 및 인턴십은 학생들의 취업경쟁력과 더불어 실무역량을 향상시켜주는 서현전만의 특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현장경험 및 실무역량을 쌓을 수 있고, 또한 자신의 진로계획을 더욱 구체적이고 탄탄하게 세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서현전은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해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 자격증, 드론지도자 자격증 등 드론 자격증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실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드론 개발 및 교육, 제작, 영상 촬영, 엔터테인먼트,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하여 100%의 취업률을 공식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드론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 학교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