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동해안 해파랑길 푸른바다 낭만을 즐기다

경주 관성해변에서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 관성해변에서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가 경북 동해안 해파랑길 경주구간 10코스 걷기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번 동해안 해파랑길 걷기 프로그램은 5월 11일을 시작으로 6월 1일까지 매주토요일 경주, 영덕, 울진, 포항 구간 총 4회 운영한다.

경북 동해안 해파랑길은 총 4개 구간(경주, 포항, 영덕, 울진) 18개 코스로 약 295km로 연결되어 있으며 이 중 각 구간별 대표적인 코스를 선정하여 상ㆍ하반기 총 8회에 걸쳐 걷기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또한 걷기행사 후 지역 관광지 탐방을 통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유도하고 걷기구간 SNS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동해안 해파랑길 걷기 프로그램은 걷기 애호가나 일반 관광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을 통해 행사를 추진하며 하반기에는 다양한 특별이벤트로 해파랑길 걷기 행사를 더욱더 풍성하게 진행한다.

걷기행사 참가 희망자는 경북나드리 홈페이지 또는 경북도, 해당 시ㆍ군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접수 등은 ㈜사이시옷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북문화관광공사 김성조 사장은“경북 동해안 해파랑길 활성화를 위해 경북도와 공사에서 해파랑길 상시 모니터링 및 걷기 프로그램 등 연중 운영할 계획으로 향후 많은 지역민과 관광객이 즐겨 찾을 수 있는 동해안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홍보 마케팅에 주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해파랑길은 부산 오륙도 해맞이 공원에서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에 이르는 총 10개 구간 50개 코스, 거리 770㎞의 동해안 걷기길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