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과체 개발하면 영안이 열린다

우주의 파동과 동조하여 우주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비밀은 뇌에 있다. 그 가운데에서도 우뇌, 우뇌에서도 간뇌, 간뇌에서도 송과체에 핵심이 숨어있다.

간뇌는 인간의 뇌기능은 물론 내장의 생리까지도 관리하는 중추부에 해당되며, 지식, 언어, 사고를 담당하는 대뇌피질조차도 우측 간뇌에 의해 지배받는다. 여기에는 인간의 근원적인 능력, 즉 잠재의식도 숨어있다.

간뇌에서 우리가 빠뜨리지 말아야할 대상이 바로 송과체다. 우뇌의 핵심 가운데 핵심이 바로 송과체이기 때문.

송과선(Pineal Galand)이라고도 부르는 이 곳에서는 다양한 뇌내 호르몬이 분비된다. 인간의 육체뿐만 아니라 의식도 이 뇌내 호르몬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송과체라고 불리는 것은 그 모양이 솔방울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길이 3-8mm, 무게 0.2g에 불과한 작은 이 기관은 빛에 의해서 활성화 되고 다양한 생체리듬을 조절하며, 이미지를 영상화해 낼 수가 있다고 한다.

송과체와 합성하는 호르몬이 바로 멜라토닌이다. 멜라토닌은 수면주기와 사춘기 동안 성적 성숙을 유도하는 호르몬 변화를 조절한다. 멜라토닌은 7세 이하의 어린이에게서 훨씬 더 많이 만들어지고 성인기에는 적게 만들어진다. 멜라토닌은 수면주기를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한다. 어두워지면 많이 분비되고, 밝아지면 줄어든다.

새벽이 되면 송과체는 멜라토닌 생성을 중단하므로 잠이 깨고 정신을 차리게 된다. 수면은 뇌에 휴식을 주는 최고의 명약이다. 미국에서는 합성 멜라토닌이 불로불사의 명약으로 팔리고 있다. 생쥐에게 실험한 결과 면역력이 높아지고, 수명도 1.3배 늘어났다고 한다. 하지만 합성 멜라토닌이 과연 송과선에서 생산하는 천연멜라토닌과 같을지에 대해서는 장담하지 못한다.

러시아의 위네스(Wisneski)라는 학자는 송과체가 마음이라고 하는 정보를 수신하는 역할을 한다고 추정했다. 즉 외부에서 수신되는 기에 공명하여 그 정보를 해석하는 기능을 담당한 장기가 송과체며, 이에 의해 해석된 결과가 호르몬을 통해 몸으로 전달된다는 것이다.

이 같은 연구결과를 받아들인다면 뇌가 외부와의 정보 송수신 기능을 담당하고 있고, 온 몸의 세포소관들은 뇌와 무선통신을 하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티벳에서는 송과체를 ‘쉬바네트라(Shivanetra)’라고 부른다. 인도에서는 그것을 ‘시바의 눈’, 혹은 ‘탄트라의 눈’이라고 한다. 이 제3의 눈은 닫혀 있기 때문에 수련을 통해 열어야 한다. 어느 방법이 가장 좋다고는 말하기 힘들다. 인류의 수많은 수행법들이 직접 또는 간접으로 이것과 연결되어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