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20일 ~ 5월 26일

                

근심이나 곤란에서 해방되는 수로 새로운 것을 향하여 노력하면 큰 성과가 있는 때다. 그러나 마 음을 풀고 시간을 헛되이 보내면 모처럼 찾아온 행운의 기회를 잃고 지출만 늘어난다. 부탁 받은 일 정성껏 협력하면 대길. 사업적인 것은 출발이 중요하다. 치밀한 계획을 가지고 움직여라. 사내에 풍파가 일어나니 원인은 서로의 이해가 맞지 않아서다. 금전은 풍족한 상태니 개인적으로는 넉넉 하다.
길일 : 19, 23 흉일 : 20, 22, 26
벌거숭이 산에 나무를 심으니 무럭무럭 자라 울창한 숲을 이루는 상이다. 하늘을 나는 새처럼 활 기찬 운세다. 자신의 능력을 한껏 발휘할 수 있는 대운이다. 둥지도 생기고 협력자도 얻고 재물이 모여드는 때니 창문을 열고 하늘을 보라. 새 무리처럼 날아오는 행운을 지키라. 거래는 서서히 절 충하라. 서두르면 실패. 승진시험이나 힘쓰는 일이면 뜻을 이룬다.
길일 : 20, 24, 25 흉일 : 21, 22, 23
평소에 닦아온 노력의 보람이 있어 발전 상태에 이른다. 그러나 자칫 방탕성이 엿보이니 주색의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안에 있는 것보다는 밖으로 나가는 것이 길하다. 교섭과 거 래는 중개인보다 자신이 직접 나서면 길하다. 그동안 숨겨둔 계획이 햇볕을 본다. 자신을 비롯한 주위 사정이 더할나위 없이 순조롭다. 노력하는 대로 척척 해결된다. 여성이 부자되는 쾌로 가정에 도 만족스럽다.
길일 : 21, 22, 25, 26 흉일 : 20, 23, 24
상황이 어려우면 자신을 잊고 그릇된 생각을 갖기 쉬우니 어려울수록 진실되고 성의를 다하는 것이 어려움에서 벗어나는 첩경이다. 이래저래 진퇴양난의 딱한 처지이니 굳은 신념과 용기가 필 요한 때다. 미움과 분노를 버려야 할 때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 몸과 마음을 새롭게 일으켜라. 자연과 친하라. 미움과 분노를 버리고 가족과 주변에게 사랑과 관심을 베풀며 충분한 휴 식을 취하라.
길일 : 22, 25, 26 흉일 : 23, 24
바람이 초목을 휘어잡듯 당신도 올바로 휘어잡는 지혜가 필요한 때다. 사업은 잘되어 큰 이득을 볼 때나 당신을 노리는 얌체 손님이 있으니 문단속에 주머니 단속에 신경을 쓰라. 늙은 여자가 신 랑을 얻는 수니 처신에 신중하라. 경쟁이 심하고 분쟁이 우려되니 굳센 신념으로 끝까지 버텨 이겨 내자. 비록 손발이 안 맞더라도 서로 양보하고 맞추어서 협동하면 성과가 좋다. 과음·과식은 금물.
길일 : 20, 23 흉일 : 21, 22, 26
신념 없이 갈 바를 결정하지 못하고 방황하는 수다. 그러나 자신이 없다고 웅크리지 말라. 능력 이 없는 것이 아니고 때가 덜 되었을 뿐이니 시간이 필요하다. 때를 위해 준비하라. 새로운 계획, 아이디어로 사업 착수하는 것은 길하다. 새로운 마음으로 일어서야 할 때. 슬프고 괴로운 인연은 그 고리를 끊어라. 새로운 마음과 몸짓으로 다시 일어나라. 그리고 최선을 다하여 열심히 일하며 사랑하라.
길일 : 21, 24 흉일 : 23, 25, 26
작게는 일신의 이익이요, 크게는 남을 이롭게 하고 사회에 이바지하며 이익이 되는 수다. 특히 손윗사람이나 선배의 사랑을 듬뿍 받아 실력 이상으로 능률이 오르는 때다. 목표가 둘이라 어렵다 하니 하나만 선택하라. 계획은 새로운 일은 헛수고. 성심이 서지않는 일은 한주간 미루어 두라. 사 소한 일은 의외로 쉽게 해결. 큰 거래는 반려, 반품되는 수 있으니 계약에 신중하라.
길일 : 22, 25 흉일 : 23, 25, 26
어두운 터널을 벗어나니 서두르거나 자만하지 말라. 태산같이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고 암 담한 기분에 빠지기도 하고 실망이 거듭되었으나 광명의 날을 맞으리라. 자칫 자신을 믿고 오만하 면 흉하니 최선을 다하라. 기분적으로 안정되지 않아 사소한 일에 마음이 흔들린다. 조용히 마음을 가다듬어라. 새로운 기획은 잠시 보류하고 표면에 나서기 보다 뒤에서 조종하라. 욕심에 눈이 어두 우면 봉변당하기 쉽다.
길일 : 21, 26 흉일 : 23, 25
동쪽이 이로운 때다. 목적한 일은 협력해 주고 있는 사람과 같이 행동하라. 공연히 혼자 움직이 면 성과없이 몸만 고달프다. 남에게 부탁받은 것을 정성껏 도와주면 행운이 따른다. 귀인을 만날 수이니 처신을 잘하라 솔직히 터놓고 실행하라. 운이 좋은 때니 공연히 이론적으로 따지기 보다는 자신의 직감에 따라 민첩하게 행동하면 좋은 결과가 온다. 첫 인상에 좋다고 느낀 것은 반드시 성 공하니 놓치지 말라.
길일 : 20, 24 흉일 : 21, 22, 26
평소 오랫동안 숙원하던 일이 성취되는 절호의 찬스다. 그러나 호랑이 꼬리를 밟는 격으로 편안 함 가운데 위험이 있으니 신중에 신중을 기하라. 내가 앞장서기 보다는 남을 앞세우는 것이 오히려 유리하다. 승리해도 오만하지 말라. 조급히 서두르거나 큰 것에 눈이 어두우면 운기가 막힌다. 작은 이익이나마 착실히 절약하면 소중한 밑천이 된다. 행복에 겨워 한눈을 팔거나 정신을 가다듬지 않 으면 앞이 막히니 신중하라.
길일 : 20, 24, 25 흉일 : 23
운수가 대통하여 물질 면에서 풍족하고 정신적인 면에서도 활기가 돌며 처지와 형편이 역시 유 리한 때다. 여성도 가는 곳마다 여왕같은 대접을 받으며 주위의 부러움을 사는 때다. 풍족할수록 낭비하지 말라. 작은 것이 큰 것이 된다. 하늘이 베풀어 주고 땅이 이익을 주는 때다. 부동산에서 이익이 있는 때. 떨어진 증권도 시세가 오른다. 사업도 바빠지고 일하는 기분을 느낄 때이다.
길일 : 21, 22 흉일 : 20, 26
크게 보유한다고 하니 커다란 횡재수가 있다. 모처럼의 횡재수를 잘 잡으라. 행운이란 생각과 말 과 행동의 삼박자가 잘 맞을 때니 좋은 결과가 있다. 겸허하고 정직한 태도가 행운을 지킬 것이다. 기회는 주어졌을 때 잡아라. 새로운 곳으로 진출하는 때다. 옛것을 버리고 새것을 쫓으니 신규적인 것에 길하다. 낡은 것은 버리고 새롭고 참신한 계획으로 임할 때이다. 낡은 것에 연연하면 기회를 잃을 수도 있다.
길일 : 22 흉일 : 20, 23, 25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