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국내 최대 규모 푸드 디자인, 파티, 공간플라워, 이벤트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교육 그룹인 LOY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가 최근 해외로부터 라이프 스타일 문화 콘텐츠 진출에 대한 러브콜을 받고 있다고 20일 전했다.

지난 17일 로이문화예술 학교를 방문한 말레이시아 주정부 승인 KDS 그룹 관계자는 “동남아 지역 전체에서 감지되는 한국의 위상은 상상을 초월한다”면서 그만큼 해외에서 한국을 바라보는 한류문화와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관심이 뜨겁다“ 고 말했다.

KDS그룹은 지난 30년간 동남아, 중동지역 등 국제교류, 해외진출 등의 대규모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말레이시아에 거점을 둔 중견그룹으로 프로젝트 파이낸싱, 항공사업, 프로모션. 교육, 엔터테인먼트 등 다각도로 사업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방문에서 KDS 그룹은 한국의 LOY문화예술 전문학교와의 상호협력을 통해 케이푸드(K.food), 케이뷰티(K.beauty), 케이플라워(K.fiower) 등 한류문화를 집중적으로 육성해 동남아 및 중동지역에 한국의 라이프스타일 문화를 세우는 전략적 해외진출 협약에 합의하고 추후 구체적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로 했다.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는 국내 최초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교육을 모토로 푸드디자인, 파티, 공간연출, 이벤트 등 학사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0년부터 2014년 까지 아시아식문화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대표적 아시아 국가들을 초청해 한국음식의 세계화 및 유니크한 한스타일 디자인을 감각적으로 선보여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킨바 있다.

또한 2013년에는 미국 헐리우드 스타들의 대표 시상식인 '에이미어워드'에서 세계적인 파티플래너 캐빈리와 함께 파티이벤트계열 재학생들이 행사장을 직접 연출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 당시 조직위원장을 맡았던 국내 1호 파티플래너 정지수 박사는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의 학생들은 창의적인 환경에서 인문학적 소양을 키워줄 수 있는 전인교육과 창의력을 함양할 수 있는 액션러닝(Action earning)수업을 통해 완벽한 전공기술과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익힌다“고 설명했다.

해당 전문학교는 현재 파티웨딩융합예술, 공간플라워연출과정(학위과정 2년제)과푸드코디네이터, 파티공연이벤트과정(4년제 학사학위) 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