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귀농귀촌연구회 지역주민 초청 행사 실시

[일요서울ㅣ의령 이형균 기자] 경남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지난 17일, 칠곡면 죽공마을에 위치한 청아수석곤충나라에서 지역주민과 귀농귀촌인의 우정과 화합을 다지는 한마당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의령군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 간 화합의 장     © 의령군 제공
의령군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 간 화합의 장 © 의령군 제공

이번 행사는 귀농귀촌연구회(대표 김동재)가 귀농귀촌연구회원들을 비롯해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귀농인과 지역 주민들간의 이해와 화합의 장으로 귀농귀촌연구회원들이 직접 준비한 음식을 나눠먹으며 지역주민과 귀농귀촌인 간에 많은 이야기들이 오고가는 등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귀농귀촌연구회원들이 직접 재배·생산한 농특산물 전시·판매장이 개설됐고, 김대현 작가의 만사형통을 주제로 한 미술퍼포먼스, 연희패 노리마당의 사물놀이, 색소폰 앙상블 라르고의 색소폰 공연 등 음악회가 펼쳐져 신명을 더했다.

귀농귀촌연구회는 매달 마지막주 금요일에 개최하는 귀농귀촌 먹거리볼거리장터 운영 외에도 귀농귀촌박람회 참여, 재능기부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며 귀농귀촌인 유치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애쓰고 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강경규 소장은 “이번 지역주민 초청행사가 지역주민과 귀농귀촌인이 하나로 어우러져 즐기고 화합하는 자리가 되었다.”며 “앞으로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 간 화합 프로그램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