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안승마장서 오는 6월8일부터 한 달간 운영...오는 6월 4일까지 선착순 모집

[일요서울ㅣ함안 이형균 기자] 경남 함안군은 체계적인 승마강습으로 생활체육 승마인을 육성하는 등 승마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하계 승마아카데미’를 운영, 오는 25일부터 6월 4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하계승마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함안군 제공
하계승마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함안군 제공

강습내용은 승마 기본자세를 비롯해 평보·좌속보·경속보 등 승마 기초에 관한 전반적인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 개인별 맞춤형 승마 강습 서비스를 제공한다.

강습은 오는 6월 8일부터 7월 7일까지 10회에 걸쳐 운영된다. 평일반은 오후 2시부터 수·목·금요일 주 3회 운영하며 주말반은 토·일요일 오후 2시부터, 전 강습 1회당 60분간 함안승마장(가야읍 봉수로 478)에서 진행한다.

신청대상은 승마에 관심있는 만 19세 이상 성인으로 반별 10명 씩, 총 20명을 선착순 선발한다. 강습료는 25만원이며, 함안군에 주민등록을 두거나 직장이 함안군소재이면 50% 할인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자는 오는 25일부터 6월 4일까지 함안군 승마공원 승마담당으로 전화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승마는 전신운동을 통해 신체 교정, 다이어트, 변비 해소, 관절염 예방 등에 효과가 있으며 말과의 교감을 통한 감성훈련, 우울증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며 “이번 승마아카데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