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창녕 이형균 기자] 경남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22일, 우포따오기 야생방사를 맞이해 군청 전자회의실에서 일본 니가타현 사도시와 따오기 복원 관련 우호교류의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창녕군청 전자회의실에서 창녕군(부군수 손사현, 좌측)과 사도시(부시장 이토 히카루, 우측)간에 의향서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창녕군 제공
창녕군청 전자회의실에서 창녕군(부군수 손사현, 좌측)과 사도시(부시장 이토 히카루, 우측)간에 의향서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창녕군 제공

손사현 창녕부군수 주재로 열린 우호교류의향 체결식에서는 이토 히카루 사도시 부시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국제멸종위기종인 따오기 복원을 위해 보호, 증식, 방사, 서식지 관리 등의 선진분야에서 다각적인 교류와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손사현 부군수는 “창녕군은 지난 10여 년간의 노력으로 5월 22일 우포따오기 야생방사라는 뜻 깊은 결과를 맺었지만, 따오기 서식지 관리, 주민과 따오기와의 공존이라는 숙제를 안고 있다”며, “이번 사도시와의 따오기 복원 관련 우호교류는 우리 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도시는 1967년 따오기복원센터를 개설했으며, 2019년 현재 350여 마리의 따오기가 서식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