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특급호텔을 비롯해 5성급 리조트, 고급 레스토랑, 외식업체, 프랜차이즈 등으로 취업자를 다수 배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전문 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조리 전문학교다. 서현전에서는 특급 호텔로 셰프를 대거 배출하는 비법을 공개했다.

그 비결 중 하나로 서현전은 실무중심의 교육을 꼽는다.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타 호텔조리학과대학과 달리 커리큘럼의 80% 이상이 실습수업으로 이루어진 실무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식·일식·중식·양식분야의 최고 전문 기능장 교수진들과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 최현석이 각각 학장과 교수로 재직해 학생들을 1:1로 지도하며 조리의 기초부터 심화단계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서현전은 학생들이 교내에서 배운 지식 및 기술들을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 학교는 학생들의 실무 역량 및 현장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약 300여 개의 산학협력 기업에서의 현장실습, 인턴십을 지원하고 있다.

실제 이 전공의 학생들은 호텔조리학과 대학교와 달리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에서 인턴십을 진행하며 현장 감각을 익힌다.

전문성이 있는 셰프 양성을 위해 자격증 취득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 학교의 학생들은 졸업 전까지 조리기능사(한식, 양식, 일식, 중식, 복어), 조리기능장, 식품산업기사, 외식경영관리사 등 조리 관련 실무자격증을 취득해 취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