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도시 간 우호증진과 상호발전을 도모

윤경희(왼쪽) 청송군수와 이강덕 포항시장이 자매결연 기념패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윤경희(왼쪽) 청송군수와 이강덕 포항시장이 자매결연 기념패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일요서울ㅣ포항 이성열 기자] 포항시(시장 이강덕)가 청송군(군수 윤경희)과 22일 청송군 대명리조트에서 양 도시 간 우호증진과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자매결연 조인식을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포항시와 자매결연을 맺는 청송군은 주왕산국립공원,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등 세계적인 관광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인 청송사과를 생산하는 선진 관광․문화․농업도시이다.

포항시는 앞으로 청송군과 축제교류, 관광 연계사업 발굴, 농업 판로개척, 행정지원 등 활발한 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자매결연 체결을 통해 상호 협력과 미래 지향적인 관계로 나아가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하고 폭넓은 교류를 통해 함께 발전하고, 양 도시 주민들이 더욱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청송군 외에도 전남 광양시, 전북 부안군, 서울 노원구, 서울 서초구, 경기 수원시, 대구 수성구, 경북 울릉군(우호도시)과 자매결연을 체결해 교류활동을 활발히 추진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