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군수, 농촌 노동력 절감과 안정된 농업생산기반 마련을 위한 농기계은행 설치 확대 약속

장정민 옹진군수, 이양기를 직접 몰고 모내기에 나서고 있다.
장정민 옹진군수, 이양기를 직접 몰고 모내기에 나서고 있다.

[일요서울|인천 조동옥 기자] 장정민 옹진군수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1박2일의 일정으로 백령면과 대청면의 모내기 영농현장과 생업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모내기철 맞이 관내 농업인 격려와 생업현장 군민 애로사항 청취, 가뭄대비 농업용 저류지 등 현장 점검을 위해 진행됐다.

장정민 옹진군수, 모내기 영농현장 7곳을 방문, 농민들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장정민 옹진군수, 모내기 영농현장 7곳을 방문, 농민들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장 군수는 1일차에 백령도의 진촌6리, 북포2리를 포함한 주요 모내기 현장 7곳을 방문하고, 2일차에는 대청도의 모내기 현장과 고추, 양파, 고구마 등 재배농가를 방문했다.

이날 장 군수는 30여 명의 농가 주민들을 직접 만나 격려하고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농업인의 노고를 체험하고자 직접 이앙기를 몰고 모내기를 하는 등 적극적인 현장군수의 면모를 보였다.

동행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들은 관내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못자리 관리, 고추 지주세우기, 밭작물 적기 파종시기 등 농작물 관리요령에 대한 교육과 영농현장 병해충 방제를 실시했다.

장 군수는 “앞으로 농촌 노동력 절감과 안정된 농업생산기반 마련을 위한 농기계은행 설치 확대, 후계농업경영인 지원, 벼 건조저장센터 확대 설치 등 농업분야 주요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통해 농민이 편안하고 풍요로운 옹진 건설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