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바이애슬론의 메카도시

여자바애슬론 선수 임용 및 창단

[일요서울|포천 강동기 기자]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직장운동경기부 바이애슬론 여자부 선수단 창단식을 지난 5월 24일 포천시청 2층 시정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박윤국 포천시장, 조용춘 시의회 의장, 이원웅 도의회 의원을 비롯하여 성수용 교육지원청 교육장과 관내 초중고 학교장, 김종민 대한바이애슬론연맹 회장 등 바이애슬론 관계자, 박헌모 포천시체육회 부회장과 관계자 및 선수단 가족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창단식에서 박윤국 포천시장은 ‘올해는 포천시가 전철 7호선 유치 확정 등 남북경협 거점도시로 가는 뜻깊은 해인 만큼, 이번 바이애슬론 여자부 창단으로 포천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바이애슬론의 메카도시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역할을 하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포천시청 바이애슬론 선수단은 여자부 선수 3명을 보강함으로써 감독 1명, 선수는 남자선수 4명, 여자선수 3명 등 총 8명으로, 현 국가대표 선수 3명, 국가대표상비군 1명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동안 각종 대회에서 검증된 우리시 출신 우수선수들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에 보강되는 여자부 선수 3명 전원이 포천시 일동고 출신이면서 전국체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현재 대한민국 국가대표선수로 선발된 우수한 인재들이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에 시청 바이애슬론 여자부가 창단되면서 향후 관내 학교운동부 선수단과 연계하여 바이애슬론 저변확대는 물론, 관내 우수선수를 육성 발굴 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추어진 만큼 시 체육발전의 新 성장동력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