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의 경찰공무원 합격을 위한 커리큘럼이 경시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는 서현전 경찰행정학과 과정의 학생들은 경찰 채용 필기시험에서부터, 체력시험, 면접시험 등 전 과정을 전문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준비하고 있다.

서현전은 공채, 특채와 같은 채용 전형에 맞는 필기시험 5과목을 집중 교육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모의고사를 진행해 실전 감각을 익히고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실력을 체크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체력시험을 대비하기 위해 교내에 마련돼 있는 체력단련실에서 경찰 체력시험 5종목인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100m 달리기, 1000m 달리기, 좌우 악력을 기초·집중·심화 단계별로 훈련하고 있다.

면접시험에 있어서는 학생들이 전임교수진들과 함께 개별, 집단 모의 면접을 진행한 후 단계별로 평가항목에 맞춰서 피드백을 받아 면접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이외에도 본교는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교와 달리 교내에서 경찰고시반을 운영해, 교수진들이 학생들에게 1:1 맞춤 학습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경찰 특채반 운영, 무도 단증 취득 지원, 가산점 자격증 특강 등 학생들을 우수한 경찰공무원으로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은 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중앙경찰학교, 경찰서, 지구대 등에서의 현장실습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 현장실습을 통해 학생들은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더 나아가 경찰 시험에 대한 동기부여를 강화하고 있다.

실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전공은 전국 2년제 전문대, 전문학교 중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매년 배출하며,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