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천시 서포면 '비토섬'...한국관광공사 추천

[일요서울ㅣ사천 이도균 기자] 경남 사천시는 비토섬이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6월 가볼 만한 곳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추천 ‘6월 가볼만한 곳’ 선정된 사천 비토섬     © 사천시 제공
한국관광공사 추천 ‘6월 가볼만한 곳’ 선정된 사천 비토섬 © 사천시 제공

사천시 서포면에 위치한 비토섬은 토끼와 거북, 용왕이 등장하는 ‘별주부전’의 전설이 있는 섬이다.

비토섬은 1992년 비토연륙교가 놓이면서 엄연히 말하면 육지로 됐지만 섬이 주는 신비함은 남아 있는 곳이다. 바다와 갯벌이 공존하고, 하루 두 차례 물이 빠지면 월등도와 거북섬, 토끼섬, 목섬 등 비토섬 전설의 주인공을 차례로 만날 수 있다.

또한 때 묻지 않은 자연환경을 그대로 살린 비토국민여가캠핑장과 산과 바다를 동시에 굽어보는 사천바다케이블카도 사천에서 꼭 둘러볼만한 명소이다.

시 관계자는 “남해안에서만 볼 수 있는 원시고기잡인 죽방렴 등 다양한 볼거리 안에서 비토섬과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길 추천한다”고 하였다.

한편,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자동차로 여행하는 섬-6월 가볼 만한 곳’으로는 경남 사천 비토섬, 인천 영흥도, 전북 군산 고군산군도, 전남 고흥군 거금도, 전남 신안군 4색 섬 여행, 전남 완도군 고금도, 부산 가덕도가 선정됐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