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바른미래당 최고위원들(왼쪽부터 김수민, 오신환, 이준석, 하태경, 권은희)이 혁신위원회 구성에 대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스]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바른미래당 최고위원들(왼쪽부터 김수민, 오신환, 이준석, 하태경, 권은희)이 혁신위원회 구성에 대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오신환 원내대표를 포함한 바른미래당의 선출직 최고위원 5인이 29일 안철수계가 제안한 ‘정병국 전권 혁신위원회’ 중재안을 받아들이기로 의견을 같이했다.

오 원내대표와 하태경·권은희·이준석·김수민 최고위원 등 안철수계·유승민계 선출직 최고위원 5명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회동한 뒤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전했다.

이들은 “어제와 오늘 제안자인 김수민 위원을 비롯한 5명의 최고위원이 모여서 제안 설명을 듣는 자리를 가졌다”라며 “정병국 전권 혁신위 안이 현 바른미래당 내분을 수습하고 총선까지 당의 진로를 개척할 수 있는 마지막 방안이라는 데 뜻을 모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당내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추천받은 정병국 의원 의견을 청취하는 과정을 거친 뒤 저희 5명이 최고위에 의결 안건으로 상정할 것”이라며 “지긋지긋한 내홍을 끝내고 민생 살리기에 당력을 집중할 수 있도록 손학규 대표와 나머지 최고위원도 수용을 부탁한다”고 요청했다.

오 원내대표는 “어제도 결론을 못 내고 이견이 있었지만 당이 다른 돌파구를 마련하지 못하고 내홍이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최고위원들이 당의 정상화로 가는 게 바람직하다고 봤다”고 밝혔다.

그는 손 대표가 안건 상정을 거부할 경우에 대해서는 “거부하면 그때 다시 판단해볼 것”이라며 “당이 이런 식으로 장기화된 내홍으로 빠지게 되면 회복할 길이 없다는 절박한 마음에서 이런 결론을 내린 것”이라고 말했다.

정병국 의원과 교감했는지에 대한 물음에는 “한차례 통화했고 (정 의원이) 손 대표를 만난 걸로 알고 있다. 혁신위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를 한 것 같진 않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