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청년창업아카데미 수료식
청년창업아카데미 수료식

[일요서울|김포 강동기 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29일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에서 청년 창업 아카데미 수료생 및 청중평가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김포시 청년 창업아카데미 투자유치 역량강화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청년 창업아카데미는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29일까지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 전문가 멘토링, 우수 창업기관 벤치마킹&워크숍, 데모데이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교육 참가자 37명중 교육과정을 80%이상 이수한 23명이 수료했다.

이날 수료식은 6팀의 사업계획 발표를 시작으로 투자자와 시민청중의 평가가 있었으며 수료식, 시상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자신의 사업모델을 프리젠테이션 형태로 소개하는 자리인 데모데이에는 총 6팀이 참가해 3팀이 수상했는데 장려상에는 직밥 대표 이주형님이, 우수상에는 코노리 이서진님이, 최우수상에는 유아교육기관 체험학습 플렛폼에 대해 발표한 빌드뷰 대표 김태욱님이 영광의 수상자가 됐다.

교육 수료자와 시상자에게는 ‘김포청년 창업지원사업 지원금 공모’ 신청 시 각각 가점을 부여하며 공모심사에 선정 시 최대 1천3백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하관 경제국장은 “오늘 창업아카데미가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토대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창업 전문과정 개설, 청년전용공간 제공, 네트워크 지원 등 창업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