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바리스타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의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호텔식음료/관광전문학사)이 전문 바리스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실무중심의 바리스타 교육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는 실무중심의 커피바리스타 전문학교다. 교내에 최신식 바리스타 실습실 및 실습기구들이 완비되어있어 학생들은 교내 바리스타 실습실에서 블렌딩, 로스팅, 커피커핑실습, 커피기구추출실습, 카페 창업에 맞는 제과 수업 등 다양한 실습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서현전은 실무역량과 더불어 학생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바리스타 실무 자격증 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 교내 수업 및 자격증 특강 등을 통해 국제바리스타자격증인 유럽바리스타 자격증 Lv1, Lv2 자격증, 한국커피협회의 바리스타 1급, 바리스타 2급 자격증, 한국능력교육개발원의 커피마스터, 미국호텔협회 바리스타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

이처럼 학생들에게 바리스타 역량을 함양시켜주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전공은 실제 커피 전문점 및 커피 관련 회사, 외식업체 등으로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97%의 취업률을 공식 발표한 바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타 바리스타학과대학과 달리 학생들이 커피산업을 이끌어나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학생들의 전문성 및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자격증 특강과 각종 식음료 대회 참가를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내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커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